현대자동차가 전기차(EV)를 마치 전자기기처럼 살 수 있는 보상판매 제도를 도입했다. EV를 새로 구입하려는 소비자의 가격 부담을 줄이고, 국내 시장에서 EV 판매를 늘리기 위해서다. EV 인증 중고차 판매도 이달 안으로 시작한다.현대차는 신형 EV구입 시 기존 차량에 대한 보상판매(트레이드-인)를 이달 1일부터 도입했다고 7일 밝혔다. 기존 보유 차량을 인증 중고차 서비스로 매
전기차에서 폐배터리를 꺼내 사고 없이 안전하게 옮기고 보관하기 위해선 맞춤형 기술과 시스템이 있어야 한다. 코로나19 백신을 안전하게 옮기기 위해서 콜드체인 시스템이 필요한 것과 비슷한 맥락이다. 비에이에너지는 독자적인 배터리 안전 관리 시스템을 기반으로 에너지 저장장치 시장과 배터리 물류시장에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2025년 코스닥 시장 상장을 목표로
기아가 전기차 배터리 순환 생태계 조성을 위해 국내 최초로 민관 협력 관계를 구축한다.기아는 6일 경주 힐튼호텔에서 진행한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2023 국제 이차전지 포럼’에서 현대글로비스, 에바싸이클, 에코프로, 경북도청, 경북테크노파크 등 전기차 배터리 관련 업체 및 지자체 5곳과 ‘배터리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얼라이언스 구축 업무협약’을 체
기아가 전기차 생태계의 성장을 위해 소비자 편익 관점의 ‘배터리 구독(리스) 서비스(이하 ‘배터리 구독 서비스’) 실증’에 나선다.4일 기아에 따르면 회사는 전날(3일) 서울 중구 현대캐피탈 본사에서 기아 국내eBiz솔루션실장 윤승규 상무, 현대캐피탈 Auto법인사업실 김병진 실장, 신한EZ손해보험 경영지원그룹장 구교영 전무, 서울특별시택시운송사업조합 김동
SK온이 SK시그넷과 전기차 배터리 진단시장 진출에 나선다. 25일 업계에 따르면 SK온은 전날 SK시그넷과 '전기차 충전기를 활용한 배터리 진단 서비스 사업 추진'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고객들이 SK시그넷 충전기로 전기차를 충전하면서 별도의 절차없이 배터리 잔여 수명, 충전 수준 등을 진단받을 수 있는 배터리 진단 서비스를 내
자동차 보험의 대물배상과 자차 담보항목을 전기차 중심으로 재편하는 방안을 검토해야 한다는 제언이 나왔다. 황현아 보험연구원 연구위원과 손민숙 연구원은 23일 펴낸 ‘전기차 보험의 쟁점과 과제’ 보고서에서 전기차는 비(非)전기차에 비해 사고율과 평균 수리비가 높고 보험료도 비싸게 책정되지만, 전기차 고유의 특성으로 인해 보험료 인상 요인은 제한적이라
SK온이 중고 전기차 배터리 수명과 잔존 가치를 평가해주는 서비스로 전기차 중고거래 가격 기준 마련에 나선다. SK온은 24일 서울 종로구 SK서린빌딩에서 국내 최대 직영 중고차 플랫폼 기업 ‘K Car(이하 케이카)’와 업무협약을 맺고, 케이카가 매입하거나 판매하는 중고 전기차 배터리의 잔여 수명과 잔존 가치를 인증해주기로 했다. 전기차는 차량 가격의 절반
LG에너지솔루션이 미국 샌디에이고 대학교(UCSD)와 공동 연구로 장수명 전고체 배터리 기술을 개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 전고체 배터리는 기존 60도 이상에서만 충전이 가능했던 기술적 한계를 넘어 상온에서도 빠른 속도로 충전이 가능하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LG에너지솔루션은 “실리콘을 적용한 전고체 배터리 중에 상온에서 충방전 수명이 500회 이상인 것은 이
이달 초 전기자동차 배터리 분쟁에 전격 합의한 LG에너지솔루션과 SK이노베이션이 이번엔 렌터카 시장에서 격돌한다. LG에너지솔루션은 롯데렌터카와, SK이노베이션은 SK렌터카와 각각 협력해 배터리 생에 전 과정을 관리하는 ‘배터리 애즈 어 서비스(BaaS)’ 사업을 강화한다. LG에너지솔루션은 30일 서울 여의도 파크원에서 롯데렌탈과 ‘전기차 기반 모빌리티 및 배터
전기자동차는 본래 가솔린 자동차보다 먼저 등장했다. 증기기관으로 마차를 끌던 시기를 막 지난 1832년 영국 스코틀랜드의 사업가 앤더슨이라는 사람이 전기마차를 발명했다. 1835년 네덜란드의 크리스토퍼 베커는 지금의 골프장 카트보다 작은 크기의 전기자동차를 만들었다. 전기자동차는 실험적인 시도로 그치지 않았다. 1842년 미국의 토머스 데이븐포트와 영국의 로버트 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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